Overview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새로운 Value를 창출해나가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추구하겠습니다.
서브 비주얼 이미지
  • 안전 아이콘
    경영 안정성
    1998년 설립 이후 20년 이상 연속 흑자 경영
  • 상담 아이콘
    구성원중심의 기업문화
    회사와 구성원 모두의 성장과 행복을 추구
  • 등급 아이콘
    신용평가등급
    컨택센터 최고수준의 신용도
For Your

Trust & Future

F&U는 SK그룹 소속으로 ‘이해관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관리 전문 회사입니다.
fnu 로고
로고 그림자
회사명
에프앤유신용정보(주) _F&U Credit Information Co. Ltd.
대표이사
장 혁 준
설립일
1998. 12. 23
주주구성
SK텔레콤 50%, 하나카드 40%, 신한카드 10%
사업분야
컨택센터(고객상담/미납관리/TM), 컨택센터AI솔루션(컨설팅), 청구서 발송 등
본사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44 마포T타운 7층

사업 내용

  • 이미지
    컨택센터
    고객상담(In bound)
    마케팅/TM(Out bound)
    미납관리(채권추심)
    해피콜/만족도 조사
  • 이미지
    컨택센터 AI솔루션
    AICC 컨설팅(구축형/구독형)
    NUGU Bizcall
    음성인증(보안인증)
    BPO 통합컨설팅
  • 이미지
    Back office
    요금청구서 제작/발송
    가입서류심사/모니터링/감사
    Smart 요금관리(self 요금관리)
    교육 및 컨택센터 컨설팅

History

20년 이상 축적된 고객경험과 업무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컨택센터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습니다.
현재 ~ 2023
AI based Contact Center
AI based Contact Center
현재
2023

SK텔레콤 ‘말로하는 AI요금안내서 서비스’ 운영

AICC 사업 활성화를 위한 SK텔레콤 MOU 체결

NUGU Bizcall 서비스 운영

ISO 27001(국제 표준정보보호 인증) 획득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획득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획득

한국투자캐피탈 고객상담

채권관리시스템의 구축 및 제공 업무 신고

2022

AICC based BPO Company로서의 Vision 선포

현대엘리베이터 요금상담

SK브로드밴드 개인정보 컨설팅

NH농협캐피탈 요금상담

금융상품 판매중개 • 대리업(대출모집인) 등록

2021

비금융데이터를 이용한 신용평가 등급 예측에 관한 특허 취득

하나은행 고객상담

Marketing(광고 • 홍보) 업무 신고

2020

사용자 Data분석을 통한 금융상품 추천에 관한 특허 취득

Total BPO company
2019

SK쉴더스 요금상담

2018

베스트 고객센터 산업통상자원부 최우수상

ISMS 인증 취득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2017

KB국민은행 고객상담

SK텔레콤 가입 심사

광주은행 요금상담

하나캐피탈 고객상담

2016

SK미소금융재단 취약계층 자활지원 협약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 취업지원 협약

일 · 가정 양립 문화 조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삼천리 도시가스요금상담

2015

SK텔레콤 유통망 모니터링

2014

GWP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Total Billing 대행서비스 업무 승인

SK E&S(부산도시가스) 요금상담

SK텔링크 고객상담

2013

SK플래닛(11번가) 상품 모니터링

2012

고용노동부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선정

SK E&S(코원에너지) 요금상담

2011

하나카드 고객상담

2010

SK브로드밴드 요금상담

Collection Management
2009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업무 승인

2008

사명 변경(에프엔유신용정보㈜)

2006

에스엠데이타㈜ 합병

2003

청구서 출력 · 발송 대행 업무 승인

2001

SK그룹 편입(글로벌신용정보㈜ 출범)

SK텔레콤 요금상담

1998

코오롱신용정보㈜ 설립 및 채권추심업 · 신용조사업 허가

Business area

F&U는 전국 주요 대도시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한국 지도
서울
  • 마포구 마포T타운
  • 중구 센터플레이스
  • 서초구 방배 하나은행빌딩
  • 영등포구 NH농협캐피탈빌딩
  • 중구 SK남산빌딩
  • 영등포구 우성타워
대전
  • 서구 SK텔레콤빌딩
  • 중구 하나은행빌딩
  • 서구 중소기업회관
광주
  • 광산구 SK텔레콤빌딩
  • 동구 광주은행본점빌딩
  • 서구 KDB생명빌딩
충주
  • 충주 우체국빌딩
대구
  • 중구 대구스테이션센터
부산
  • 동래구 SK텔레콤빌딩

Awards

경영체계와 업무성과, 그리고 기업문화 영역에서 기업인증과 수상실적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경영체계

  •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 ISO 27001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 2018 SEOUL
    의장상 수상
  • 한국고객센터
    기업부문 최우수상
  •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업무성과

  • 고용창출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 채무자 자활 지원
    유공 표창
  • 콜센터 모범운영 표창
  •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
  •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 100대 아웃소싱기업
    선정

기업문화

  • 일ㆍ가정 양립 우수 표창
  • 일ㆍ생활균형캠페인
    참여기업 인증
  •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Partners

고객중심의 업무역량으로 많은 고객사들이 F&U와의 업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CEO Greeting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모든 이해관계자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표이사 장혁준입니다.
우리회사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F&U신용정보는 SK텔레콤 미납통신 요금관리를 시작으로, 컨택센터·마케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Total BPO 서비스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20년 이상 쌓아온 고객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담 Quality를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켰으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진정성 있는 업무 수행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Chat-bot·Voice-bot과 같은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소통을 일상적으로 하며,
음성인식·음성합성 등의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F&U신용정보는 급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의 선두에 서기 위해, AI(인공지능) 기반의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사람과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려 합니다.
‘AI와 컨택센터의 융합’이라는 큰 변화와 함께 새로운 비전을 선언하고 변화와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그 첫 걸음으로, Market Top 수준의 AI 컨택센터 구축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AI와 데이터를 결합하여 보다 정교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Tech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AI 플랫폼을 제공하겠습니다.

F&U신용정보는 SK경영의 궁극적 목적인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최고의 기업가치로 두고
지속가능경영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고객에게 신뢰를 받고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U신용정보㈜ 대표이사
장 혁 준

SKMS

SK Management System은 SK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데 기반이 되는 경영이념으로서
F&U구성원들은 SK경영철학에 대한 확신과 열정으로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 VWBE를 통한 SUPEX 추구문화
    자발적(Voluntarily)이고 의욕적(Willingly)인
    두뇌활동(Brain Engagement)을 통해 구성원 개인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지속적으로 창출한다.
  • SUPEX 목표와 실행전략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장기적 생존 조건을 확보하여,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회사(Better Company)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반복적으로 달성하면서 SUPEX Company를 구현한다.
  •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의 지속적 행복추구
    SK경영의 궁극적 목적은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이며,
    모두의 행복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키워나가며
    지속가능한 행복을 추구한다.
이미지

Vision

사람과 AI의 조화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Contact Service Company가 되겠습니다.
  • 이미지
    Customer Focus
    고객이 추구하는 목표와 성과를 반드시 달성하겠습니다.
    고객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과 더불어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 이미지
    Happiness
    경영활동의 궁극적 목적은 구성원의 행복입니다. 구성원의
    행복이 더 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해관계자의
    행복 또한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 이미지
    Social Contribution
    끊임없는 혁신과 소통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F&U Culture

서브 비주얼 이미지
  • 01. Challenge & Growth
    스스로 동기부여 하여 높은 목표에 도전하며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력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한다.
  • 02. Volunteer & Responsibility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업무에 몰입하며,
    주어진 권한과 책임에 따라 자기완결적으로 행동한다.
  • 03. Performance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해내며 기여한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고 보상한다.
  • 04. Teamwork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구성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여 보다 더 큰 성과를 함께 만든다.
  • 05. Integrity
    윤리와 안전 등 다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중요한 기준과
    가치에 대해서는 절대로 타협하지 않는다.
회사소개